줄지아나의 리뷰 월드(Juliana's Review World)

초콜릿을 일주일간 끊어본 초콜릿 중독자 (피부와의 연관성?) 본문

DAILY/TIPS

초콜릿을 일주일간 끊어본 초콜릿 중독자 (피부와의 연관성?)

줄지아나(Juliana) 2021. 3. 24. 08:00
728x90
반응형
BIG

안녕하세요,

1일 2초콜릿 하는 중독자 줄지아나입니다,,

<초콜릿을 일주일간 끊어본 초콜릿 중독자 (피부와의 연관성?)>

 

학생 때까진 얼굴에 잡티 하나 없는 도자기 피부로 유명했던 제가

20대 들어 스트레스를 너무 받고 하다보니 피부가 뒤집어져서 어느 순간부터는 달표면이 되었는데요,,

거울 보며 제 자신에 심취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볼 때마다 거울을 뜯고 싶다는 생각을 합니다 흙흙

 

왜 피부 얘기를 했냐면 30대가 코앞인 지금 이 나이에도 성인 여드름이 나더라고요. 킹받아 엉엉

얼마 전부터 슬슬 또 안 좋아지고 난리 나는 걸 보니 요즘 계속 카페 가서 공부하고 수업 듣고 하면서 마스크를 오래 낀 것 때문인 것 같기도 하고..여러 원인이 있겠지만 아무튼 이 이야기를 엄마에게 해보니 엄마가 너 초콜릿 때문인 것 같다라고 말씀해주셨어요

초콜릿에서 나오는 기름과 당분 때문에 피부가 망가지는 게 아니냐 라는 말씀에 쫑긋 귀기울이게 됩니다.

 

 

출처 : 구글 'chocolate' 이미지 검색 결과

 

 

# 초콜릿루틴

 

평소 군것질 좋아하는 건 엄마도 아셨지만 초콜릿을 이렇게 하루도 안 빼고 먹고 있는 줄은 상상도 못하셨다고 해요,,

저도 생각하면서 먹던 것은 아니었지만 엄마 말씀을 듣고 보니 정말 하루에 최소 2개씩, 아니면 1개를 먹더라도 빅 사이즈로 먹거나 또는 초코음료, 초코 케이크, 초코 아이스크림 등 초콜릿을 매일 매일 먹고 있더라구요

(대신 양치도 그만큼 열심히 하는 치아미인)

 

 

 

 

# 평소

 

피부 좋은 유전자 타고난 사람들은 뭘 해도 피부가 좋다는 말

꼭 그런 건 아닙니다,,,피부 좋은 유전자를 이기는 게 바로 스트레스입니다 여러분

스트레스를 받으면 피부가 뒤집어지는데, 한번 뒤집어진 피부는 다시 안 돌아오더라구요

어느순간부터 계속 여드름이 나기 시작하는데, 짜도 안 짜도 그냥 한번 난 자리에는 흉터처럼 자국이 생겨서 너무 힘들어요 ,,, 

 

아무튼 자꾸 이야기가 슬프게 새고 있는데, 저는 밥은 안 먹더라도 초콜릿은 꼭 먹고 잡니다. 그리 했을 때 평소의 피부예요.

저건 또 유독 올라와있는 날이었네요. 햇빛을 정면으로 보고 있어서 더 적나라하게 잘 나왔네요 ,,,, 희희

 

 

 

 

# 초콜릿러버

 

저렇게 늘! 뾰루지가! 성인 여드름이! 나있습니다,,,

안 나있는 날도 있는데 뾰루지가 있다는 거슨 뭔가 스트레스가 있거나, 피곤하거나 식습관이 잘못 됐을 때, 또는 이상한 환경에 노출됐을 때 등등으로 인한 영향인 것 같아요.

운동하면서 땀을 흘리고 뭘 해도 꼭 저렇게 나더라구요

사진에서도 저는 인디언밥을 먹고 있쥬?^^...언제쯤 멈출까요 군것질병

 

아무튼 이때쯤 해서 엄마와 대화 후에 초콜릿을 끊어보기로 결심합니다.

마트 갈 때마다 먹고 싶어 죽을 것 같은데,,초코우유 과자 등 초코 코너를 지나치느라 너무 힘들었어요 

 

 

초콜릿 끊고 나서의 피부 : 모야모야 비슷하잖아?

 

 

# 금단현상

 

초콜릿을 일주일간 끊어본 초콜릿 중독자는 과연 어떻게 됐을까요?

 

- 성격 파탄남.

- 삶의 의욕을 잃음,,

- 고통스러움

- 신경쓰느라 더 힘듬

- 기운 없음

- 예민함

- 인생노잼

- 당 떨어짐

- 피부에 영향 1도 없음

- 살 찐다 빠진다 그런 건 모르겠음 (운동 영향일 수도?)

 

 

늘 365일 풍부하게 차있던 줄지아나의 당이 한번에 확 떨어지니 떨어진 느낌이 바로 나네요,,

열흘 좀 못 됐나 그렇게 끊어보고 인성 파탄날 것 같아서 조금씩 초코 케익이랑 카카오 몽쉘 같은 거 먹다가

결국 오늘,,스벅 가서 가나슈 케이크를 조져버렸읍니다,,,😂😂😂😂😂

이제서야 행벅,,,와구와구 먹어치워버렸어요 케익 먹방 ... 이게 행복이지 😭🥺🥺🥺

이 행복한 걸 참고 살았다니

그냥 차라리 자극적인 음식이나 까까를 포기하고 초콜릿은 되찾아올래요...초콜릿 없는 삶이 무슨 의미가 있겠슴까 😂

 

결론 : 초콜릿은 끊으면 더 불행해진다

정말 행복하게 먹으면 0칼로리 + 보약 ❤️

 

여러분,,과하지 않게 먹고 싶은 건 다 먹고 삽시다 !

 

또 봐요!

©줄지아나(Juliana)

 

 

728x90
반응형
SM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