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지아나의 리뷰 월드(Juliana's Review World)

폰으로 사진 잘 찍는 방법 알고 여자친구한테 예쁨 받자 본문

DAILY/TIPS

폰으로 사진 잘 찍는 방법 알고 여자친구한테 예쁨 받자

줄지아나(Juliana) 2021. 3. 11. 08:00
728x90
반응형
BIG

안녕하세요 여러분!

줄지아나예요

 

얼마 전 제 친구와 성북동을 투어하면서 서로 사진을 찍어줬는데요,

제 친구는 알아주는 사진 테러범입니다. 사진감각 1도 없는 음악인 (ㅋㅋㅋㅋㅋㅋㅋ)

그걸 이미 알고 있는 저는 진즉 포기하고 친구가 사진을 찍어줄 땐 앞만 봅니다..😔 깊은 한숨

 

아마 제 친구 같은 분들이 많을 것 같아서, 폰으로 사진 잘 찍는 방법 알고 여자친구에게 예쁨 받고 싶거나 (제 친구처럼) 욕 먹기 싫으신 분들을 위해 이 글을 작성해봅니다.

 

 

 

너는 생얼이라고 했지만 얼굴이 안 보이니 그냥 올릴게 너의 동의는 필요 없어 :)

 

 

 

먼저 제가 친구를 찍어준 사진을 공개해보도록 할게요

이날 친구의 컨셉은 힙녀였는데요

이때는 카페에 갔다와서 길상사로 가기 전입니다. 골목이 예뻐 사진을 찍어줬어요

 

왼쪽이 제가 친구의 자세를 교정해주고 나서고, 오른쪽은 전입니다.

구도는 같은데도 확실히 왼쪽이 더 길게 보이죠?

 

 

 

 

 

 

반면 (이걸 쓰는데 하필 오타가 나도 잡년이라고 났네요..^^미안 친구야) 친구가 제 자신을 찍어준 오달수 샷입니다.

문제는 제 주변 친구들은 사진 실력이 거의 이정도입니다. 다른 친구들아 너희는 다른 것 같지? 웃지마 너희 얘기야 🙂ㅋ

제가 늘 하는 말 : 너희는 좋겠다..나를 친구로 둬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도 나 같은 친구가 있었으면 좋겠어 😭

 

 

 

자세가 정(正)자면 몸 비율도 정직하게 나옴.

 

 

 

물론 제가 비율이 똥이긴 합니다,,

그래서 그냥 일자로 찍으면 대갈장군이 돼서 나옵니다,,,

그렇기에 비율을 좋아보이게 찍어주는 친구가 예쁜 친구

하지만 슬프게도 그런 친구는 아직까지 없었읍니다 ,,, 

 

이건 그래도 처음 저에게 혼난 직후의 사진이네요. 그 전 사진들은 눈물 없인 못 봅니다...🥲 쥬륵 

 

 

 

자세에 조금 변화를 줘봤습니다. 확실히 더 길어보이져?

 

 

 

제가 친구에게 강조한 폰으로 사진 잘 찍는 방법은

 

1. 선을 잘 맞춰라 = 수직과 수평 (폰카 보면 그리드(선) 설정하는 게 있습니다. 그걸 켜놓고 그 선에 일자를 맞추도록 노력해보세요)

2. 발이 사진의 끝에 오면 비율이 좋게 나온다.

3. 사진의 중앙쯤에 사람의 머리를 놔라.

 

였는데요

이 사진에서는 수평은 그래도 맞췄는데, 발끝이 사진 끝과 너무 붙어있고 머리가 중앙에서 벗어나있죠? 

 

그래서 탈락~!

 

 

 

 

 

 

이것도 좀 혼나고 나서의 사진인데요,

자세 ㅇㅋ, 하지만 제가 말을 못해준 부분은 카메라가 눈높이나 가슴 높이에 있으면 안 되고

사람 머리가 사진의 중앙에 와야 하니 한 배꼽 높이 정도?로 내려서 찍어야 머리통이 작고 다리가 길게 나와요.

그래서 사진 작가들 보면 눕고, 다리 낮추고 뒤로 가고 그러쥬? (즉, 구도인데 이건 사진을 계속 찍어보면 익힐 수 있어요)

 

그걸 말을 못 해줬기에 결과물이 이래 나와버렸네영,,

이 사진은 발끝도 잘 맞췄고, 수평도 잘 맞췄는데

1. 머리가 사진의 중앙에 오지 않았음

2. 카메라를 너무 높게 올림

 

탈락~!

 

 

 

 

 

 

이건 진짜 혼쭐내서 얻은 사진입니다. 휴~~~

위에 말한 조건들이 충족이 됐지요?

 

1. 발끝

2. 머리가 중앙에 옴

3. 수평 맞음

 

또 친구에게 말해주지 않은 폰으로 사진 잘 찍는 방법으로 중요한 팁은 자세를 교정해주는 건데요.

사진 작가들 보면 고개를 더 올려라, 내려라, 다리를 뻗어봐라, 팔을 다르게 해봐라 등 자세를 잡아주지요?

그걸 해줘야 비율이 더 좋게 나옵니다. 얼굴이 크고 빵빵한 경우 교정 없이는 실물 그대로 나오기 때문에 그건 사진을 잘 찍는 게 아니랍니다~~!

 

 

 

 

 

 

종일 강습을 해줬는데도 장소를 옮겨 다시 찍으면 다시 리셋되는 친구의 감각

분명 이 글의 제목은 폰으로 사진 잘 찍는 방법 알고 여자친구에게 예쁨 받자인데 내용은 친구 디스하기네요 😂😂😂

 

이 사진의 문제점

발끝과 수평은 어찌 맞았으나,, 구도가 별롭니다.

제가 한쪽으로 쏠려있고, 머리가 중앙에 오지 않았지요?

 

응 탈락~

 

 

 

 

 

 

다음 사진

발끝 안 맞음

머리가 중앙에 오지 않음 (위쪽으로 더 쏠려있음)

 

탈락

 

 

 

 

 

넥스트

이 사진은 그래도 나름 괜찮은데 조금만 멀었으면 좋았을 것 같다는 의견입니다. (어느새 진지해짐)

 

1. 인물이 너무 가까움 (구도)

2. 발끝이 사진 끝과 너무 멀다

3. 머리가 중앙에 오지 않음 - 사실 이건 매 사진마다 지킬 필요는 없는데 대갈장군 머리 크기를 가진 일반인에겐 꽤나 필요한 요소입니다,,,

 

 

 

 

 

 

몇번의 갈굼 끝에 드디어!!!!!! 

괜찮다 할 만한 사진을 건졌죠?!

이거야,,이거라고! 😍😍😍

 

 

 

 

 

 

이게 맨 처음 장소인데, 친구가 찍기 어려워해서 제가 먼저 친구를 찍어주고 이대로만 찍어달라고 했어요.

여러 번 도전한 끝에 마침내 얻어낸 사진 🥺🥺🥺🥺 그래 그래 이거지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도전해준 너의 집념 고마워 💕

 

 

 

 

 

 

아까 처음에 왔던 카페 바로 옆집인 통닭집 (덕분이네 통닭인가?)에서 치킨 먹고 다시 같은 장소에서 사진 찍기.

"내가 널 먼저 찍어줄게 이대로만 찍어줘" 

 

 

 

 

 

 

그래도 건진 사진으로 올려봅니다 구도가 잘 나왔네요 깔깔

지겨움+무념무상한 얼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정리

 

1. 수평과 수직 맞추기

2. 발 끝 맞추기 (바로 위에 사진처럼 끝이 아주 살짝만 떨어지게)

3. 머리가 사진의 중앙에 오게 찍기 (이렇게 찍어야 정방형으로 잘랐을 때도 예쁨)

+ 자세교정해주기 (머리 커보이거나 다리가 짧아 보일 때)

+ 구도 맞추기

 

"너가 이렇게 생긴 걸 어떡해"라고 말하고 싶어 죽겠죠? 😂😂

그렇긴 하지만 생긴 걸 달라보이게, 그대로 찍지 않는 게 사진을 잘 찍는 겁니다 😁

폰으로 사진 잘 찍는 방법 알고 여자친구에게 예쁨 받읍시다 여러분 !!

무작정 카메라를 들이대시면 안 되고요~!

 

 

그럼 또 봐요💕

©줄지아나(Juliana)

728x90
반응형
SM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