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지아나의 리뷰 월드(Juliana's Review World)

<한성대 삼겹살> 고기굽는마을 : 인근에서 가장 맛있는 주민 맛집 본문

REVIEW/RESTAURANTS

<한성대 삼겹살> 고기굽는마을 : 인근에서 가장 맛있는 주민 맛집

줄지아나(Juliana) 2021. 8. 23. 17:00
728x90
반응형
BIG

안녕하세요 여러분~!
줄지아나예요

오늘 소개해드릴 것은 제가 너~무나도 좋아하는 한성대 맛집입니다
맛집이라면 몇번 가보고 인정한 곳만 또는 자주 다니는 곳만 올리는 (줄지아)나
식당에 관해선 괜히 저 스스로 검증한 곳만 올리고 싶다는 욕심과 나름의 자부심이 있어서예요 후후 😃

사실 이곳은 전에 네이버 블로그에도 올린 적이 있는 식당인데,
최근에 리뉴얼 돼서 돌아왔길래 꼬깔씨를 데리고 다녀와봤어요
평소부터 기대를 듬뿍 하게 만든 곳이기에 리뉴얼이 끝날 때만을 기다리고 있었습죠 😌

 

지도 첨부 : 와플대학 삼선교점에서 성북천쪽 길로 빠져서 몇걸음 가다보면 나옵니다.

 


# 영업시간
16:00-22:00 (거리두기 적용시간)

# 대기
고기굽는마을로 말할 것 같으면
저녁 시간에는 대부분 대기가 생기는 곳이에요
그만큼 분위기도 좋고 노래 선정도 좋고, 직원들도 친절하며 맛있는 곳입니다
코로나가 심해지기 전만 해도 늦게까지 고기 구으며 분위기에 취해서 놀고 회식도 자주 하는 곳이라서 시끌벅적했었는데
그땐 몰랐던 시끄러움이 이제서야 그리워지는 건 왜죠 흑흑

# 리뉴얼
7월부터 한 달 정도에 걸쳐 공사를 한 듯하고 지금은 완성되어 정상영업 중입니다.
사진은 없지만 대체로 사람들이 바글바글..아니 많고 (ㅎㅎ) 앉아서 먹기 편한 등받이식/칸막이식 의자로 바뀌고 요즘 트렌드에 맞게 깨끗하고 깔끔해졌어요. 전과 분위기가 달라서 들어서자마자 놀랐다는,,! 저는 개인적으로 리뉴얼 되기 전의 인테리어가 더 좋았어요 흑흑
지금도 깨끗하고 트렌디해지긴 했지만, 이미 돌아갈 수 없는 과거이므로 이전 모습은 굳이 묘사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괜히 아쉽..)

# 반찬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이것저것 지벙거릴 것이 많죠? 김치랑 파채, 무, 찌개 등등 그리고 사진엔 없지만 곤약국수 같은 국?이 나옵니다.
고기굽는마을이 가장 마음에 드는 이유는 반찬들이 다 자극적인 거 좋아하는 제 입맛에 딱 맞는다는 겁니다. 저는 시골소녀라서 간이 밍밍하면 물 먹는 것 같아서 먹는 느낌도 안 나거든요 😂 여러 군데 다녀봤어도 이렇게 잘 나오고 간이 잘 돼있는 반찬을 못 찾았어요

 


# 메뉴 및 금액
삼겹살, 목살, 갈비, 소갈비살, 등심 + 사이드메뉴 몇가지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금액은 주변 삼겹살집들 중 가장 높은 쪽에 속하는 것 같아요. 주변이 거의 냉동삼겹살집인 점을 감안한다고 하더라도 보통 11,000원에서 13,000원 선인데, 여기는 삼겹살/목살 1인분(180g)에 14,000원입니다. 꽤 높은 편이라 한 턱 쏜다 쳐도 월급 날에만 와야 됨 😂
이날 저는 꼬깔씨와 함께 4인분을 먹어치웠습니다. 불판에 올라가있는 새우는 인원 대로 주는 것 같아요. 저번에 친구 하나랑 왔을 땐 2개, 친구 둘이랑 왔을 땐 3개, 가족이랑 왔을 땐 4개를 줬고, 이번에도 둘이 왔는데 2개를 줬습니다. 사진이 먹기 전의 2인분인데 질이 달라서인지 금액에 비해 양이 상당히 적습니다,,배불리 먹으려면 사이드 메뉴 또는 추가 주문 필수

# 분위기
주황 느낌의 살짝 어두운 조명과 옛날 갬성의 노래 선정이 한몫을 하는 것 같고요. 저는 올 때마다 1990년대부터 2000년대 노래가 나와서 늘 친숙하게 꼰머감성을 느끼며 식사를 했답니다. 이전엔 이곳만의 감성이 있었는데, 리뉴얼 되고나서는 그냥 트렌디해서 딱히 특별한 건 느끼지 못했습니다. 참으로 아쉬워요 😭 아쉬워서 몇번이나 이야기 중


# 숯불
전에 사장님이랑 이야기했을 때 한성대 삼겹살 맛집 고기굽는마을의 영업비밀은 숯불에 있다고 하셨습니다.
고기가 잘 익는 것도 익는 건데, 육즙이 그대로 묻어있는 채로 맛있게 잘 익는다는 거
리뉴얼 되고나서 분위기는 확 바꼈지만 고기맛이 제가 반했던 맛 그대로라는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 고객서비스
다른 곳과의 차별점이 바로 고객서비스인데, 직원분들이 주로 젊으시고 굉장히 친절하신 편이며 한번씩 농담도 거십니다. 게다가 고기를 구워주신다는 게 가장 이득! 근처에서는 여기만 오면 다른 세상에 있는 것 같은 기분이에요 😂 직원분이 한번 오시면 오랫동안 계시더라고요. 물론 전 한번씩 가기에 저를 기억하신 적은 없었지만 😂


사진은 다 아이폰으로 촬영한 건데 사진이 풍부한 육즙을 담아내서 기분이가 좋습니다 허허
새우 대갈쓰 안 먹는 전데 여기 와서 처음 먹어봤네요 😂 기양 다 맛있음!
맛, 친절도, 위치 모두 만족스러운 나의 단골집 중 하나
이사 간다면 가장 아쉬울 것 같은 이유는 여기일 것 같아요,,이거슨 트루

 

<한성대 삼겹살> 고기굽는마을 : 인근에서 가장 맛있는 주민 맛집

그럼 또 봐용

©줄지아나(Juliana)

728x90
반응형
SMALL
Comments